서울 취업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구원투수 조회 39회 작성일 2020-09-25 19:11:37 댓글 0

본문

지방대생이 서울에 취직하면 겪는 일

지방대 출신 직장인들이 지방대생들에게 조언을 해봤습니다.

#지방대 #서울 #취직

허프포스트코리아 홈페이지 https://www.huffingtonpost.kr/
허프포스트코리아 페이스북 https://www.facebook.com/huffpostkorea
허프포스트코리아 네이버 포스트 https://post.naver.com/huffpostkorea
허프포스트코리아 트위터 https://twitter.com/huffpostkorea
MACIEK KING : 요새 로즈티비 고양이 다시보기 이딴거 댓글에 많이 보이던데 많이 꼴림?
Cherxxz : 로즈티비에서 고양이 다시보기 ASMR 듣는데 개꼴리더라ㅋㅋ
북극곰 : ㄴㄴ
이주은 : 광주라는 지역이 어디있는지 모르는건 이해하는데 광주가 뭐야?? 라고 말하는 빠가사리 있었는데 진짜 본인 멍청하다고 티내는것도 아니고ㅋㅋㅋ
상핏 : 어른들이 회사 1년만 버텨라..
하는이유에 대해 생각해봤습니다

lim sh : 근데 지방에서 뭘할려해도 너무 인프라가 없다고 생각한다.

서울처럼 다양한 사람도 많고, 서양 문물 빨리 먼저 받아들이고, 또 그걸 먼저 보고 사업도 벌이고, 인맥도 쌓고, 정보도 더 질좋고 말이지.

서울에 사는 사람이 다 성공하는건 아니지만, 성공한 사람은 거즘 다 서울 출신이거나 중고등학생때라도 부모가 머리가 돌아가서 상경함.

서태지,신해철, 아이유,지드래곤만봐도 물론 재능도 있고 열심히 노력한거 인정하고 존경함. 그치만 서울출신이더라
어릴때부터 다양하게 탐색할 수 있는 환경. 막 변화고 만나는 사람도 다양하고.

지방사는 사람은 그냥 시골촌의 농경시대 사고 가진 부모여서 그런지 학교보내고 학원 뺑뺑이 돌리고 자식한테 공부만이 살길이고 선택지라 말하지.

그렇다고 어린애가 돈이 있나 권력이 있나 에휴 바꿀 수 없으니 그냥 무기력하게 순종할 뿐이지.

서울과 지방 진짜 지방 사람으로서 답답하고 너무~~ "우물안 개구리" 같이 느껴진다. 그렇다고 서울 살 돈도 없고. ..
JS S : 저도 지방에서 올라왔는데 한번도 그거때매 무시당하거나 자격지심느낀적은 없네요...요즘은 학벌로 사람 무시해도 몰상식한 사람 취급받는 시대인데 지역으로 무시하는건....진짜 내세울게 서울사는것 밖에 없는분 같은데요...?
인사동 : 우리나라는 참 가르는거 좋아해 편가르기ㅋㅋㅋ
오영휘 : 저 서울하고 대구에서 일해봤습니다.
제가 사실 장애인이고요 대구에서는 제가 장애가 있지만 그래도 제가 한번 하면 열심히할수 있습니다라고 해서 결국 잘됐는데
그 반면 진짜 서울은 말하기도 싫어요ㅋㅋ
권병욱TV :


서울로 취직한 지방러의 속마음 [대학생 속마음 사전] EP4 by 대학내일

"서울생활, 시작은 심플하고 쿨했는데
과정은 왜 이렇게 복잡하고 찌질한지.
이대로 안 내려가고 버티면 나도 서울사람이 될 수 있을까?"

Editor 김준용
Video 박현욱
Cast 최지원

20대 라이프스타일 가이드 미디어 대학내일
☞구독하기 https://goo.gl/FKNs9c
☞공식사이트 https://univ20.com
☞페이스북 https://www.facebook.com/univtomorrow
☞네이버포스트 http://naver.me/5GeiVCtw
sung e : 취업했으면됬지 또 뭘또바래
서울에 집사기가 쉬운줄알았냐 도둑년 심보네
아님 더 노력이라도 더하던가
낫또Candy : 돈 많이 나가는 것은 똑같지 서울 사람들은 비싼 집값 내고 있는 건데
어콰이나스토마스 : 문재인 개새끼......
Apple : 꿈도 희망도 없어.
jung park : 그러면 지방으로 취직하셈 본인은 월급이라도 받지
지방에서 서울로 대학온 애들이 더더 불쌍함...
쥐갤러 : 서울 사는게 스펙이라는 사람들에게...
서울 사는게 스펙이 아니라 돈 많고 집을 가지고 있는게 스펙입니다. 돈 없고 집 없는데 서울에만 있으면 삶의 난이도가 확 올라갑니다. 지방에서 모을 돈의 몇배를 모아야 집을 사고 또 지방 할당제도 40%까지 올리는 법안이 나왔는데... 물론 공무원 하려고 해도 서울에 비해 인재풀도 좁아서 되기도 쉽고
괜히 상경하는 대신 지거국 가라고 하겠음?
지방 산다고 찡찡대지 말고 역으로 쉽게 살 수 있는 기회를 가지는 것에 고마워하세요
BO SUNG : 부산.김해.마산.창원.경산.대구
돌고돌다 이제 서울에일하러가는데
왜다른나라가는것같이 불안하냐ㅠㅠ
원랜 대구사람인데
박태용 : 경상도, 전라도, 강원도, 충청도에 도시 만들어야겠네
한국 쫌만더 발전해서 전국을 도시로 만들어버리자!!!!
시아 : 지방사람으로서 서울에서 태어난 게 그리 부러울 수가 없더라
그래서 아무리 집값이 비싸다 집에서 멀다 차 막힌다 해도 서울에서 살고 싶어
서울사람들이 지방에 적응 못하는 거 이해돼, 완전 다른 세상이니까
서울 갈 때마다 외국 가는 기분이야
코스트코, 연예인 공방, 각종 프렌차이즈, 맛집 등 서울에 살기만 해도 할 수 있는 것들...
JD Im : 인정 서울에 산다는건 엄정난 스펙입니다 캐공감.............. 서울사람인데 직장때문에 지방 내려갓음 1년을 못버티고 10개월 채우고 올라옴 지방 못삼

배금주] 금수다 : 서울에 취직하게 되면 생활비는 얼마 들까?

안녕하세요 배금주입니다!
저는 이제 막 취직 준비를 시작했는데요,
어느 지역을 기준으로 삼고 시작해야할까~ 고민이 많이 됩니당
서울? 아님 집 근처?
막연하게 생각만 했던 서울 생활!
비싸대비싸대~만 했지 대충 얼마정도 들까 궁금해서 한번 계산해보았습니다!
더불어 집에서 다닐 때와의 차이도 계산해보았어요~!

같은 고민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같이 이야기 나눠보아용!
Jisu Log : 저도 4-2학기에 이런저런 고민이 많은데ㅠㅠ 정말 공감되네요ㅠㅠ서울취업 저도 예전부터 원했지만 점점 현실을 알게되고, 서울취업하면 돈모으는건 거의 불가능하다는 생각에 지방 공기업으로 생각이 기우네요
윌유 : 영상 잘 봤습니다.
서울에서 살고 있지만 서울은 발을 한번씩 움직일때마다 돈이 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
체력만 된다면 서울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서 왔다갔다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.
그리고 말씀하신 부분은 약간의 도표가 있으면 이해하기가 편할 거 같습니다.
채널 번창하세요. 구독하고 갑니다.
제 채널에도 놀러오세요. 구독하고 가시면 감사감사^^
야채가영 : 표같은게 있으면 보기 더 편할것같아요^^
영상잘봤습니다~~

... 

#서울 취업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전체 3,731건 74 페이지
게시물 검색
Copyright © www.dgmc.or.kr. All rights reserved.  Contact : help@oxmail.xyz